온라인믹스 - 디지털마케팅과 여행

2014년도 전세계 및 우리나라 웹브라우저 순위를 알아보자 본문

Work/Digital Marketing

2014년도 전세계 및 우리나라 웹브라우저 순위를 알아보자

Sangsik.ee 2014. 12. 20. 12:35

2014년도 전세계 및 대한민국 웹브라우저 이용 순위

 

전세계 웹브라우저 이용 순위 그래프 (www.statcounter.com)

 

세계적으로 크롬 브라우저가 약진하고 있네요. 12월 현재 구글 크롬약 41%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도 높은 점유율을 보였는데 지속적으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IE와 Firefox는 점유율이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은 크롬을 애용하는데요, 가끔씩 액티브엑스가 안되거나 회사 웹사이트 기능이 안되는 경우가 있지만 속도면에서나 어플리케이션 이용면에서 우수한 것은 사실입니다. 웹사이트를 기획하거나 개발하는 분들은 인터넷익스플로러와 크롬을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죠.

 

그럼 우리나라의 현황을 한번 볼까요?

 

 

우리나라 웹브라우저 이용 순위 그래프 (www.statcounter.com)

 

이런, 작년까지 점유율 55% 이상의 위용을 자랑하던 IE가 드디어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네요. 분명 스마트폰 유저의 영향이 있다고 보여지네요, 모바일에서는 IE가 힘을 못쓰고 있으니까요. 반면 크롬은 12월 현재 37%의 점유율을 보이며 IE를 맹렬하게 추격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안드로이드계열은 하락을 거듭하고 있는데, 이 원인 또한 크롬의 모바일 시장에서 급속한 성장이 초래한 결과로 보입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차원이 다른(?) 웹 서핑 (https://www.google.co.kr/chrome/)

 

크롬을 아직도 사용해보지 않은 분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고 IE와 비교해보길 바랍니다. 유독 우리나라와 중국을 비롯한 소수 국가에서만 IE의 점유율이 높은 이유는 검색엔진 네이버와 바이두가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것과 비슷한 이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구글의 생태계가 퍼지지 못한 폐쇄적인 인터넷 환경이 주된 원인일겁니다.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거나 웹을 기획할 때는 이처럼 국가별로 다른 환경에 대한 이해가 전제되어야만 합니다. 본인이 타깃으로 설정한 국가의 인터넷 사용환경에 맞는 온라인 마케팅전략을 구축해야 하겠죠? 이러한 인터넷 환경에 대해선 웹에 자료가 많습니다. http://gs.statcounter.com 이 웹사이트에서는 웹브라우저 외에도 해상도, 운영체제, 디바이스, 검색엔진, 소셜미디어에 따른 각 국가별, 기간별 현황을 점유율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브랜든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