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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최적화(SEO) 및 키워드광고(CPC) 관련 무료 마케팅툴 <2>

Sangsik.ee 2014. 12. 21. 15:50

지난번에 이어서 검색엔진 최적화와 키워드광고에 유용한 사이트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즐겨찾기에 등록해놓으면 두고두고 쓸 일이 있을겁니다.

 

1. Google Webmaster(www.google.com/webmasters/) - 웹사이트 구축의 시작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어낼리틱스 툴과 함께 연결해야하는 필수적인 툴입니다. 검색노출을 위한 HTML개선 제안, 크롤링 오류 및 통계, 사이트맵 연결, 검색어 트래픽 조회 등 기본적이면서도 구글 검색 최적화에 필수적인 기능들을 담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제작한 후 구글 웹마스터를 통해 xml sitemap을 제출해야하는 것도 필수 과정 중에 하나입니다.

 

 

2. MOZ(www.moz.com) - SEO 분석은 이곳에서부터

 

구글 어낼리틱스 계정 및 SNS 계정 연결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한눈에 보기 좋게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키워드에 따른 랭킹 페이지 랭크 분석, 키워드 최적화 난이도, On-page 최적화 분석, 키워드별 트래픽 분석, 내/외부 링크 현황 분석, 경쟁사 페이지 비교 분석 등이 있습니다만, 최소비용이 월 99달러로 적은 비용이 아닙니다. (신용카드 오픈 후 한달 무료 이용 가능) 그럼에도 불구하고 SEO업체들에서 구글 공식 툴을 제외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SEO툴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하는 대부분의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도메인 및 페이지 Authority에 대한 비교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구글 어낼리틱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트래킹할 수 있는 기간이 구글 어낼리틱스가 설치된 기간 전체를 조회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약 3개월? 정도로 제한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3. KeywordSpy(www.keywordspy.com) - CPC 키워드 광고 정보는 이곳에서

 

키워드스파이에서는 도메인/키워드/URL/광고카피 별 키워드광고 분석이 가능합니다. 등록을 하지 않아도 모든 키워드 및 사이트에 대한 조회가 가능한데요, CPC 키워드광고 예산 추이부터 평균 단가, 검색량, 검색결과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간 광고비에 대한 추이분석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역시 상위 10개 이후부터의 상세정보는 등록을 진행해야 가능합니다. 그랜드하얏트서울의 경우 매일 약 113달러의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다고 예상치가 나오는군요. 현재 환율 기준 월 370만원 가량의 광고비를 지출하는 셈인데, 주요 키워드들의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되어 호텔스닷컴이나 아고다닷컴과 같은 OTA(Online Travel Agency)과의 광고 경쟁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만하다면 큰 비용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네요. 호텔업계는 이처럼 온라인광고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랜든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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